드디어 기다리던 연화루가 7월 23일에 시작해서 완결이 났습니다.
이 작품은 성의의 침향여설, 침향중화 작품을 같이한 곽호감독님의 작품으로 성의와 다시 만나 의기투합한 작품이라 더 기대가 됐던 작품입니다.
연화루는 등평의 소설 <길상문 연화루>를 원작으로 하는 무협 미스터리 수사극으로 총 40부작입니다.
그럼 중국드라마 <연화루> 줄거리와 등장인물에 알아보겠습니다.
<연화루> 정보
장르 : 고장극, 무협물, 수사물, 브로맨스물
공개일 : 2023년 7월 23일
회차 : 40부작
국가 : 중국
원작 : 등평작가 <길상문 연화루>
스트리밍 : 아이치이
감독 : 곽호
출연진 : 성의, 증순희, 초순요
1. 연화루 줄거리
10년전 사고문의 문주 이상이는 태검으로 천하를 평정하고 무림의 빛, 그 자체였습니다.
하지만 그와 겨루고자 했던 적비성이 이상이의 사형인 단고조를 죽이고 이상이는 단고조의 시신을 찾고자 적비성과 겨루게 됩니다. 결국 둘은 함께 바다로 떨어지고 사고문과 음원맹도 큰 피해를 얻게 됩니다.
이 일로 이상이와 적비성은 강호에서 사라지게 되고....
10년 후 시골에서 의원 이연화로 살던 이상이는 세상을 떠돌다가 실수로 신의라는 타이틀을 얻게 됩니다.
그런 와중에 우연히 강호에 뜻을 두고 이상이를 스승이라 여기는 열혈도련님 방다병을 만나게 됩니다.
방다병은 사건 3개를 해결해서 백천문에 들어가기를 원했고, 우연히 만난 이연화가 심상치 않음을 깨닫게 되면서 그가 가짜 신의라는 죄증을 찾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연화의 교활함과 사건을 꿰뚫어보는 능력을 보고 자신을 도와달라고 부탁을 하게 됩니다. 이연화는 그가 사형 단고조의 조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과거의 인연을 알게 되지만 강호에 발 들이지 않고자 여러 번 방다병을 밀어냅니다.
하지만 그의 마음과는 상관없이 강호에 휘말리게 되며, 이런 와중에 이상이 만을 자신의 적수라 생각했던 적비성은 다시 강호에 나온 후, 이연화를 발견하고 그냥 지나치지 못합니다.
하지만 세 사람은 일련의 사건을 함께 해결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깊은 우정을 맺게 되며, 천하의 안위를 자신의 임무로 생각하던 소년 방다병에 이끌려 강호의 정을 되찾은 이연화와 적비성, 세 사람은 함께 손을 잡고 싸워 상호의 기이한 사건들을 해결하고 천하의 정의와 태평을 돌려주게 됩니다.
2. 등장인물
이상이 / 이연화 (배우 성의)
10년전 강호 최강자로 사고문의 문주였으나 무공을 잃고 떠돌이 의원으로 살고 있는 연화루의 주인
생각지 못한 소년의 난입으로 다시 강호에 휘말리게 되고, 10년 전 동해 전쟁의 배후에 속사정이 있다는 걸 알게 되며,
그의 옛 애인, 부하, 친구, 적이 모두 그 사건과 얽혀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는 결국 진실을 찾기 위해 나서게 됩니다.
방다병 (배우 증순희)
방 씨 가문의 도련님으로 아버지는 호부상서고 엄마는 천기당의 당주입니다.
그는 편히 살기를 원하지 않고 백천 원에 가입하여 사고문을 다시 세우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그의 우상이 이상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우연히 이연화(이상이)를 만나고 이상이가 표적이라는 것을 알고 그는 이연화를 따라다니며 강호의 기이한 사건들을 해결하게 됩니다.
적비성 (배우 초순요)
마교 금원맹 맹주로 10년 전 이상이와 결전 후 부상을 입고 10년의 폐관 수련 후 다시 세상에 나오게 됩니다.
그는 이상이가 죽지 않고 이연화로 이름을 바꾼 것을 알게 되고 그를 죽이려 하지만 그 결전의 배후에 다른 속 사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는 이연화, 방다병과 함께 조사를 벌이고 여러 차례 이연화를 구합니다.
마침내 그는 과거의 적수가 이미 지기가 되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3. 예고편
4. 리뷰
기본적으로 무협 베이스의 미스터리 수사극이 흔하지 않은 작품으로 로맨스보다 이런 브로맨스 기반의 중국드라마 작품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취향 저격일 것 같은 생각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봐야 하는 작품으로 손을 꼽을 수 있고 세 분의 주연 배우들 모두 본체목소리로 연기를 하시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참고로 중국드라마는 배우들 목소리보다 더빙으로 작품을 한 경우들도 있습니다.
세 분의 주연배우들이 고장극이나 선협물에서의 액션신을 보는 맛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추리 부분은 허술하거나 재미없을 때도 사실 있었지만 세명의 캐릭터의 관계성이나 연기, 케미 그리고 연출까지 좋았던 작품이었습니다. 중간중간 웃음포인트가 큰 역할을 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연화루를 보면서 10년 전 오만했던 과거의 자신을 버리고 자신의 삶이 끝나기 전에 10년간 사형의 시신을 찾아 헤맨 이연화라를 캐릭터를 돌아보면서 한편으로는 좀 허무하지 않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죽음의 초연한 이연화 앞에 밝은 성격의 방다병과 적으로 만났지만 강호의 뒤를 맡길 수 있는 든든한 친구가 되어버린 적비성이 있어서 이연화 즉 이상이는 모든 걸 잃었지만 살다 보니 살아진다면서 하루하루 행복하게 살라는 말을 남기면서 마음 한편으로는 그 또한 살기를 바라지 않았을까?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중국 드라마 <연화루> 정보, 줄거리, 등장인물을 살펴보았습니다. 세명의 주연배우들의 케미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이치이를 통해 감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새로운 글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